Home / NEWS / Foreign Soccer / [오피셜] 페예그리니 EPL 복귀, 웨스트햄과 3년 계약

[오피셜] 페예그리니 EPL 복귀, 웨스트햄과 3년 계약

 

페예그리니 감독이 프리미어리그로 돌아왔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5월 22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누엘 페예그리니 감독을 1군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3년이다.

웨스트햄은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과 이별한 후 수준 높은 감독을 영입하기 위해 동분서주했다. 데이비드 설리번 공동 회장은 앞서 “프리미어리그, 유럽 클럽 대항전 경험이 풍부한 감독과 계약을 자신한다”고 밝힌 바 있다. 페예그리니 감독과 라파엘 베니테즈 뉴캐슬 유나이티드 감독이 차기 감독 후보로 유력했고 결국 페예그리니 감독이 구단 역대 최고 대우를 받으며 웨스트햄 지휘봉을 잡게 됐다.

페예그리니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 말라가, 비야레알 등을 이끌며 유럽 클럽 대항전을 꾸준히 경험한 베테랑 감독이다. 2013년부터 맨시티를 3시즌간 이끌며 프리미어리그도 경험했고 2013-2014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거머쥐기도 했다.

2016년 중국 허베이 화샤 싱푸 감독으로 부임하면서 유럽 축구를 떠났던 페예그리니 감독은 2년 만에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하게 됐다.

Check Also

로브렌의 각오, “호날두, 대단하지만 막을 수 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앞둔 데얀 로브렌(28, 리버풀)이 리버풀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 레알 마드리드)를 막을 수 있다고 다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