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ambling Story / Bitcoin / 비트코인, 18일 제도권 선물시장 데뷔한다

비트코인, 18일 제도권 선물시장 데뷔한다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이달 18일부터 시장에서 정식 거래된다.

2일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경제매체에 따르면 세계 최대 선물 거래소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오는 18일 비트코인 선물을 출시한다.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거래소에서 정식으로 거래되는 것이다.

CME가 출시하는 비트코인 선물은 CME의 선물, 옵션 전자거래 플랫폼인 글로벡스에서 거래되며 현금결제된다. 선물거래가 시작되면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하락에 모두 베팅할 수 있다.

시카고옵션거래소(CBOE)도 조만간 비트코인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CME와 CBOE의 비트코인 선물 상장을 허가할 방침이다. 나스닥 역시 내년 비트코인에 기반한 선물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대형 금융기관과 개인투자자의 비트코인 투자 저변이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비트코인은 올 들어 급등세를 이어가며 한국시간 2일 오전 1만달러(약 1087만원)를 돌파했다. HTS코인에 따르면 오전 11시 기준 현재 비트코인 시세는 128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Check Also

암호화폐 거래소 ‘힛빗’ 피싱사이트, 구글 검색 최상단 노출

  힛빗 이용자 노린 피싱 사이트, 구글 검색하면 최상단에 무방비로 노출. 피싱사이트에서 탈취된 이용자 정보, …

답글 남기기